가. 즐겁게 배우고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학생
나. 나를 사랑하고 타인을 배려하는 학생
다. 바른 생활습관으로 몸과 마음이 건강한 학생
주요 교육 활동
비전 | 운영 중점 | 핵심 역량 |
주요 교육 활동 | |
---|---|---|---|---|
학 생 상 |
즐겁게 배우고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학생 |
1. 삶을 가꾸는 교육과정 (창의의 빛) |
지식 정보 처리 역량 |
가. 학교(급)별 비전 및 노력 중점을 반영한
교육과정 편성·운영 나. 학년교육과정과 연계한 개별화교육계획 운영 다. 작은 학교 교육활동 운영 특성화 라. 방과후 특기적성교육 실시 |
2. 진로·직업 교육 강화 (꿈의 빛) |
창의적 사고 역량 |
가. 과정별 직업교육의 충실 나. 직업교육 지원체제 구축과 지역사회 내 시설활용 다. 학교기업 『직업훈련실』의 효율적 활용 |
||
나를 사랑하고 타인을 배려하는 학생 |
3. 따뜻한 학교 만들기 (온기의 빛) |
의사 소통 역량 |
가. 성교육 및 인권교육 운영 나. 안전교육 및 학교폭력예방교육 다. 인성교육 및 친구사랑주간 운영 라. 다문화가정 이해교육 |
|
바른 생활습관
으로 몸과 마음이 건강한 학생 |
4. 건강한 학교 만들기 (튼튼의 빛) |
심미적 감성 역량 |
가. 중간체육 운영 및 학교스포츠클럽 운영 나. 보건교육 및 영양교육 다. 문화예술교육 지원 |
|
5. 기초생활 능력 향상 (탄탄의 빛) |
자기 관리 역량 |
가. 바른 생활 습관 기르기 나. 기본 예절교육 및 규칙 실천하기 다. 근검절약 실천하기 |
||
6. 사회적응 능력 신장 (어울림의 빛) |
공동체 역량 |
가. 사회 질서와 규칙 지키기 나. 사회적응교육 강화 다. 학년교육과정과 연계한 체험학습 활성화 |
||
교 사 상 |
소통과 공감으로 함께 성장하는 교사 |
7. 전문적 학습공동체 구축 |
가. 진정한 배움 중심의 수업문화 조성 나. 학년(군)별 교육과정 협의체 운영 다. 교과연구회 및 교직원 동아리 운영 라. 교직원 연수 및 교육실습생 지도 |
|
존중과 믿음으로 기다려주는 교사 |
8.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 |
가. 학생과 교사의 상호존중과 배려가 있는 교실 나. 학교구성원의 협의에 의한 교직문화 조성 다. 교원은 교육활동에, 직원은 교단 중심의 지원행정에 힘쓰는 학교 문화 조성 |
||
학 부 모 상 |
신뢰를 바탕으로 학교와 함께 하는 학부모 |
9. 학부모 학교참여 기회 확대 |
가. 학부모회 및 학부모 동아리 운영을 통한 학부모 학교참여 기회 확대 나. 학부모 연수 운영 |
|
학교 특색교육 | 10. 생활체육 활성화 | 가. 생활체육 활성화 | ||
11. 학생자치 문화 활성화 | 가. 학생자치회 운영 나. 학생자치 문화 활동 |